CC Global Summit 2015
행사소개
프로그램

전시

< Makeable City >

Makeable City

전시기간

2015년 10월 15일 목요일 ~ 2015년 11월 13일 금요일

전시장소

아트센터 나비(종로구 서린동 SK본사 빌딩 4층)

관람시간

AM 10:00 ~ PM 06:00 (월~토) 일요일 및 공휴일 휴관
<문화가 있는 날> (10/28, 수요일) 오후 9시까지 연장운영

 

입장료

무료

참여작가

박동훈, 서영배, 유대영, 이동욱, 조남호, 하태석, 현박, 000간, 땡땡이 공작, 본크리에이션, 에어클래스 (총 11팀)

 

전시주최 / 주관

아트센터 나비

파트너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Creative Commons Korea)

 

전시소개

작은 관심에서 시작된 움직임으로 세상의 변화를 이끌어가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른바 스스로 필요한 것을 만드는 사람들(Maker)은 경제, 문화, 건축, 교육 등 사회의 전 영역에서 변화를 이끌며 우리의 삶을 새롭게 조직해가고 있습니다. 이들은 사회 전반에서 새로운 소통방식과 구조를 제안하고, 나아가 자본주의와 같은 견고한 개념을 새롭게 정의하며 사회 변화의 정점에 서기도 합니다. 융복합 예술의 최전방을 형성하며 메이커 운동에 참여하고 있는 아티스트들의 활동 역시 이러한 변화의 한 축을 맡고 있습니다.
아트센터 나비는 공유와 개방의 흐름 속에 태동되어 스스로 자신과 사회를 변화시키는 능동적 창조자, 메이커(Maker)들의 시도들과 활약상에 주목합니다. 《Makeable City》는 이러한 창의적인 메이커들이 창조하는 새로운 공동체로서의 도시의 모습을 담고자 기획된 전시입니다. 이번 전시에서는 새로운 주거 환경을 제시하는 건축가, 오픈 소스를 기반으로 자신만의 DIY 로봇을 만드는 아티스트, 기존의 소비, 유통 구조를 변화시킨 커뮤니티, 교육의 형태로 자신의 기술이나 노하우를 나누는 메이커 등 시대적 흐름과 함께 도시 변화를 이끌어 가고 있는 다양한 팀들이 참여합니다.
오는 10월 서울에서 열리는 CC Global Summit 2015와 그 의미를 함께하는 《Makeable City》는 공유와 개방의 가치를 믿고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내는 이들이 함께 만들어내는 축제의 장이 될 것입니다.
(이미지 출처: 아트센터 나비 / 하단 이미지 작품: 현박, VLDP, 2014)

 

더 자세한 정보

자세히 보기

Makeable C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