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 Global Summit 2015
행사소개
프로그램

소식

CC 글로벌 써밋 2015의 다양한 소식을 전합니다.
준비과정의 에피소드, 연사와의 인터뷰, 서밋 참가 기간동안 필요한 유용한 정보들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주요연사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봅니다
요하이 벤클러
2015.09.28
-

이번 써밋에 오시는 주요 연사분들에 대한 더 많은 이야기가 궁금하신가요? 먼저 하버드대 로스쿨 교수이신 요하이 벤클러(Yochai Benkler)는 다음의 질문에 주목합니다.

” 인터넷을 통한 네트워크 사회가 경제, 정치, 사회적 시스템에 어떤 변화를 가져왔고, 앞으로 어떤 준비를 해야하는가? “

‘네트워크의 부’ , ‘펭귄과 리바이어던’ 저자로 유명한 요하이 벤클러 교수는 TEDGlobal 2005에서 “The new open-source economics(오픈소스 경제학)”에 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정보사회에서 수동적인 소비자들이었던 우리가 어떻게 능동적인 정보 제공자가 되었는지, 그리고 이러한 변화가 정보 사회, 정보의 경제학에 어떤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에 대해 이야기 합니다. 그 한 예로 야후의 Open Directory에 대한 이야기가 잠깐 나오는데, 궁금하시다면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The new open-source economics on TED

또한 최근 저서인 “네트워크의 부-사회적 생산은 시장과 자유를 어떻게 바꾸는가”(2015 국문 / 2006영문)에서 벤클러 교수는 자발적인 참여와 협력을 바탕으로 이루어지는 ‘동료 생산(peer production)’의 방식이 가져오는 네트워크 경제체제의 변화를 살펴보고, 그 미래의 전망에 대해 고찰합니다.

네트워크의 부

저그는 여성이다. 러시아 여성이다. 컴퓨터 과학을 전공한 러시아 여성이다. 도입부터 여성을 강조하는 이유가 있다. 위키피디아의 현재와 미래를 독해하기 위함이다.
2015.10.08
전길남 박사는 1982년 당시 미국 이외 유럽의 국가에서도 거의 구현되어 있지 않았던 인터넷을 아시아에 정착시키는 역할을 하였습니다. 이는 그가 개발한 SDN을 통해 가능하게 되었고, 이를 기점으로 한국 및 아시아에 인터넷이 널리 보급될 수 있었죠.
2015.10.01
저작권부터 공유경제까지, 디지털 시대의 ‘선한 경제’를 꿈꾸는 주요 열쇳말을 한자리에서 만날 기회가 10월 마련된다.
2015.09.30
안녕하세요, 2년마다 개최되는 CC 글로벌 써밋은 올해 CC Korea의 주관으로 준비되고 있습니다. 함께 애써주시는 많은 분들께 감사드리며, 저희들의 역할을 소개합니다~
2015.09.28
안녕하세요, 2년마다 개최되는 CC 글로벌 써밋은 올해 CC Korea의 주관으로 준비되고 있습니다. 함께 애써주시는 많은 분들께 감사드리며, 저희들의 역할을 소개합니다~
2015.09.06
다양한 분야의 전세계 공유 전도사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축제에서 참여하는 사람들이 새로운 영감도 얻고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여러분의 관심과 열정이 필요해요!
2015.09.02
80여 개국의 다양한 참가자들 중 여러분과 공통의 관심사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과 생각을 나눌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자, 이번 써밋에서는 을 열어 참가자 간의 교류를 유도하고 있습니다.
2015.09.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