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 Global Summit 2015
행사소개
프로그램
welcome sharing world! creative commons global summit 2015
공유와 개방의 가치를 믿고,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내는 80여개국의 사람들이 모여 생각을 나누는 즐거운 축제가 10월, 한국에서 열립니다.
2015.10.14(수) ~ 17(토)
@국립중앙박물관, 아트센터 나비 외

주요프로그램

컨퍼런스
컨퍼런스
세계 여러나라에서 온 연사들의 강연를 듣고 최근의 세계 동향을 알아봅니다.
CC전시
CC전시
CC의 열린 정신을 함께하는 다양한 분야의 예술가들의 창작물을 만나봅니다.
포럼
포럼
다루어지는 주제 별로 전문가들과 함께 생각과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집니다.
워크숍
워크숍
오픈소스를 이용한 창작물을 보기만 하는 것이 아닌 직접 만들어볼 수 있습니다.
CC이그나잇
CC파티
세계 각국의 CC 인사들과 자유롭게 네트워킹 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듭니다.
전체 프로그램 보기 > 전체 프로그램 보기 >

주요연사

요하이 벤클러,Yochai Benkler
하버드 로스쿨 교수
네트워크된 환경에서 공동의 접근 방식에 초점을 맞춰 오픈소스 소프트웨어와 위키 백과 등 공유를 기반으로 한 공동생산의 개념을 만들었다.
(주요저서 : 네트워크의 부, 펭귄과 리바이던)
전길남,Kilnam Chon
한국과학기술원(KAIST) 명예교수
아시아 최초의 인터넷 프로토콜 네트워크 SDN을 개발하고 1990년 국내 최초 전용선 인터넷 연결을 주도하여 본격 인터넷 시대를 열었다.
노소영,Sohyeong Noh
아트센터 나비 관장, CC Korea 이사
<디지털 아트 우리시대의 예술>의 저자로, 2000년 국내 최초의 디지털 아트 전문기관인 ‘아트센터 나비’를 개관하여 현재까지 재임 중이다.
율리아 레다,Julia Reda
유럽 청년 해적당(Young Pirates of Europe) 대표
유럽 통합, 온라인을 통한 청년의 정치와 민주주의 참여 등이 주요 관심사로, 7월에 있을 유럽연합(EU)의 저작권법 개정에 잠재적 영향을 미칠 보고서를 발표한 바 있다.
라일라 트레티코브,Lila Tretikov
위키미디어 재단 사무총장
라일라 트레티코브는 위키피디아를 운영하는 비영리 단체인 위키미디어 재단의 사무총장이다. 위키 백과는 매월 전 세계 인구의 절반에 가까운 1억 여 명에게 290개의 언어로 무료제공되고 있다.
라이언 머클리,Ryan Merkley
Creative Commons CEO, 전 모질라재단 COO
모질라재단에서 오픈소스 프로젝트를 주도적으로 진행하였으며, 2014년부터 CC CEO로 합류하였다. 열린정부, 오픈소스 등 오픈 운동을 활발하게 펼쳐왔다.
더 많은 연사 보기 >